올해 경제블로거가 말하는 세뱃돈 대신 사줄만한 주식은?

설날 세뱃돈
세뱃돈 대신 사주면 좋을 주식

올해도 어김없이 설날이 다가오고 어김없이 조카들에게 세뱃돈을 줘야 할 때가 되었다. 나는 이런 생각을 해봤다. 나름 경제블로거인데 그냥 현금으로 주는 것 보다는 주식으로 선물해 주는게 좋지 않을까? 혹시 모른다. 10년 뒤에 조카들이 나에게 큰 절을 하고 고맙다면서 주식 판 돈으로 등록금을 낼지.

자녀들이나 조카들에게 세뱃돈 대신 주식을 선물하면 어떨까 라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뉴스에도 나올 정도니. 자, 거두절미하고 경제블로거인 나라면 조카들에게 어떤 주식을 선물해줄까?

< 본 글은 주식 투자 권유 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세뱃돈 대신 사주면 좋은 주식 리스트

주식명특징
1. 테슬라부정할 수 없는 전기차 산업 선도 기업
자율주행AI의 독보적 강자
인간형 로봇 옵티머스 생산 임박
알게 모르게 에너지 사업에서 큰 성과를 내는 중
2. 애플나도 쓰고 있는 아이폰
전 세계 인구 30%가 쓰는 생태계 구축
따라갈 수 없는 프리미엄 브랜드
10년 뒤에도 난 아이폰을 쓰고 있을듯
3. TIGER은행고배당플러스TOP10나는 거지가 되어도 은행은 부자가 된다
연간 6% 이상의 배당금을 분기 배당으로 받음
저PBR해소 정책으로 인해 배당은 늘어날 예정
자녀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안 망할 듯
4. 현대차우선주내가 타는 차도 현대차
정의선 회장님도 돈이 필요해. 배당 확대할 듯
매 년 배당 확대 중. 연 7% 이상의 배당금 확보 가능
올해도 미국 내 전기차 판매량 늘어남.
배당 + 주가 차익?내 자녀나 조카들도 현대차 탈 지도?
세뱃돈 대신 주식 선물

필자가 조카에게 사주고 싶은 주식은 위 4가지. 3번과 4번은 현재 필자가 모아가고 있는 주식이기도 함. 위 주식들을 고른 기준은 아래와 같음.

  1. 10년 뒤에도 존재할 기업인가
  2. 사이클에 따른 성장이 아닌, 매 년 꾸준한 성장을 하는가
  3. 성장 대신 배당이라도 높게 주는가

임. 테슬라, 애플, TIGER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현대차우선주 모두 위 조건에 부합함. 선물하기 좋은 주식으로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말하긴 하는데, 삼성전자는 다들 아는 기업이니까 그냥 추천에서 빼버림. 삼성전자를 선물하려는 사람들은 삼성전자 보통주보다는 우선주를 추천함. 배당이라도 받아야지!

조금 더 도전적인 주식을 사고 싶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테슬라, 아마존 같은 빅테크 기업들을 사는 것도 좋다고 생각함. 단, 현재 미국 증시의 돈이 빅테크 기업들에게 너무 쏠려 있다는 비판적 시각도 있음. 참고.

어쨌든, 위 4가지 + 삼성전자 + 빅테크 기업 주식을 조합해서 선택하는게 좋다고 생각함. 지금부터 월 18만원씩 모아가면 10년 뒤에는 애들 대학 갈 때 굉장히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아이들에게 세뱃돈 대신 주식 선물하면 좋은 점

뉴스들
세뱃돈 대신 주식

아이들에게 세뱃돈 대신 주식을 사주면 좋은 점은 딱 한 가지임. 장기투자의 효과를 직접 체험시켜줄 수 있음. 장기투자의 효과는 실제로 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아무리 말해봤자 쓸데없음. 본인이 직접 느끼기 전 까지는 절대 모름. 모르는 사람들이 초단타, 테마성 투자로 돈을 잃는 것임.

최소한 아이들에게 올바른 투자 습관에 따른 결과를 알려줄 수 있으니 좋다고 생각함. 단, 장기투자를 할 만한 올바른 주식을 고르는게 필수겠음.

KakaoTalk 20240202 195702479 01
주식 선물 증여세 없는 금액

10년간 주식을 꾸준히 선물해 준다고 했을 때, 증여세 없이 매월 보낼 수 있는 금액은 약 18만원 정도라고 함. 10년간 18만원을 선물해주면 원금만 2160만원이 모임.

수령액
10년간 주식 선물 결과는?

안전하게 TIGER은행고배당플러스TOP10을 매수해서 매년 6% 이상의 배당금을 받고, 이 배당금도 재투자 한다면? 이게 복리의 개념인데, 최소 2840만원이 모임. 여기에 조금의 투자 수익을 낸다면 조카나 자녀에게 3000만원이라는 목돈을 선물해줄 수 있음!

매월 용돈 대신 주식을 18만원씩 사주면 너무너무 좋은 일이겠다! 나는 왜 이런 분들이 없었지? ^^; 이만 총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