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와 찰떡 궁합 삼겹살, 함께 먹으면 좋은 이유는?

미나리와 삼겹살 궁합
미나리와 삼겹살의 궁합

저는 오늘도 미나리 삼겹살을 먹고 왔는데요, 작년부터인가 미나리와 삼겹살을 함께 먹는게 유행하더니 요즘에는 거의 모든 삼겹살 집에서 미나리를 팔고 있더라구요. 주식이 아니라 미나리를 키워서 팔아야 돈을 더 벌겠어요. 어쨌든, 이 미나리가 실제로 삼겹살과 함께 먹었을 때 효과가 좋을지 궁금해서 직접 찾아봤는데 이 정보를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 결론만 말씀드리면 정말 환상의 궁합이라고 합니다!

저처럼 미나리와 삼겹살을 함께 드시려는 분들이 많은데 왜 같이 먹을까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지요!? 이 포스팅에서 해결!

단, 미나리의 경우 예상치 못하게 아주아주 좋지 않은 모습을 볼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반드시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특히 가정집에서 먹을 때는 말이죠.

자세한걸 차근차근 알아볼까요오~?


미나리와 삼겹살을 함께 먹을 때 좋은 이유

미나리와 삼겹살
제가 오늘 먹은 미나리 삼겹살! 너무 맛있어요.

삼겹살과 함께 먹을 때 안 좋은 것들이 몇이나 있겠냐만은 미나리는 특히 더 좋은 이유가 따로 있습니다. 바로 미나리가 삼겹살의 단점을 모조리 상쇄시켜 버리기 때문인데요!

  1. 미나리에는 소화에 좋은 성분들이 많습니다! 삼겹살의 기름기와 육류의 특성상 소화가 잘 안 되고 거북해 질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을 미나리가 상쇄시켜 줍니다.
  2. 미나리는 높은 섬유질 함량을 가지고 있는데 이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삼겹살을 많이 먹지 않도록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우리의 지갑 사정도 지켜줄 수 있겠네요.
  3. 삼겹살에 있는 콜레스테롤 성분이 혈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미나리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캠페롤, 이소람네틴, 페르시카린 등의 성분이 있어서 이를 상쇄해 줍니다!
  4. 미나리가 혈액을 맑게 해주고 중금속을 배출해 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이 외에도 미나리는 신맛, 삼겹살은 느끼한 맛이 있어서 서로 조화가 되면 입맛에 딱 맞는 음식이 되지요! 이건 먹어본 분들이라면 다 아실거에요!

실제로 경상도 지방에서는 미나리와 삼겹살을 함께 먹는게 아주 당연한 일이라고 하는데 이게 왜 이제서야 수도권으로 올라온건지 아직도 의문입니다.

✔ 단!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가정집에서 먹을 때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가정집에서 미나리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

미나리재배환경
미나리 재배환경

미나리는 식물 특성 상 습지에서 많이 키우는데 이런 생육 환경 때문에 작은 벌레나 실지렁이 같은 친구들이 잘 붙어 있습니다. 물론 유통 과정에서 죽거나, 마트에서 걸러내기는 하지만 미쳐 걸러내지 못할 때도 있죠. 가정집에서 제대로 씻지 않거나 미나리를 잘못 고르면 ^^;;

✔ 미나리를 씻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미나리는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먹어야 하는데 이걸로는 살짝 부족하죠
  2. 그래서 소금물에 잠시 담궈 두면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소금물에 미나리를 담궈 두면 미쳐 떨어져 나가지 못한 곤충이나 실지렁이들이 죽어서 둥둥 뜨게 됩니다. 이녀석들을 다 없애고 드시면 됩니다 😀

옛날에는 미나리가 수질정화 식물이라고 해서 수질이 좋지 않은 물에서 키우면 그 물이 깨끗해진다고 하여 시골의 농수로 같은 곳에서 키웠다고 합니다. 농수로에서 키우면 수질도 정화되고 미나리도 얻을 수 있었으니 1석 2조였겠죠. 그러나 이럴 경우 벌레들이 많이 붙을 수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는데 아직도 이런 방식으로 키우는 곳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요새는 저런 곳들 보다는 위 사진처럼 하우스에서 깨끗한 물로 키우는 분들이 훨씬 많다고 하니 걱정은 덜 되지만 그래도 깨끗히 씻어 먹어서 나쁠게 없죠?


본 글을 마치며 –

저는 요즘 미나리 삼겹살에 푹 빠져서 한 달에 3~4번은 먹는 것 같습니다. 미나리 잎은 삼겹살과 볶아 먹고 미나리 줄기는 먹기 좋게 잘라서 쌈장에 찍어 먹으면 그 자체로도 얼마나 향이 좋고 맛있는지 술 안주로 제격입니다. 고기가 다 구워지기 전에 미나리 줄기에 한 잔 캭!! 하면 너무 좋지요.

✅미나리가 비싸지기 전에 많이 많이 먹어둬야겠습니다.

미나리가 유행은 유행인지 요즘에는 점점 값이 비싸지고 있거든요. 예전에는 미나리를 추가하면 3000원 이었는데 요새는 5000원인 것들도 있어요. 제 월급 말고 다 오르는 것 같은 느낌은 그냥 기분 탓이겠죠? 😀

모두 2024년에는 건강하세요! 이만 총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