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에너지행정명령 관련주 TOP3 정리, 워렌버핏도 투자한 종목

 

트럼프 2기 행정부 임기가 곧 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임기가 다가오면서 트럼프는 여러가지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에너지행정명령입니다. 

🔥 트럼프 에너지행정명령이란?
석유 및 천연가스 생산 확대, 환경 규제 완화, 재생에너지 지원 축소, 파리기후협정 재탈퇴, 원자력 및 수력 발전 지원을 명시한 명령들.

 

이 명령으로 인해 미국은 또 다시 환경이고 나발이고 다 때려치겠다는 스탠스가 될 것입니다. 트럼프 에너지행정명령 관련주 TOP3와 워렌버핏도 투자한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행정명령 관련주TOP3

 

트럼프 에너지행정명령은 한 마디로 미국의 석유 및 천연가스를 최대한 활용하고 원자력, 수력발전 등 과거의 에너지 발전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명령입니다. 친환경은 개나 줘버리고 과거로 돌아가겠다는 겁니다. 에너지행정명령 관련주를 찾아보려면 친환경 행보로 주가가 떨어진 기업들, 활력이 떨어진 기업들을 살펴보면 되겠죠.

 

제가 알아본 에너지행정명령 관련주 TOP3는 엑슨모빌, 세브론,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세브론과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은 워렌버핏도 선택한 주식이니 믿을만하겠죠. 실제로 옥시텐탈의 주가는 견고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WTI유가도 오르고 있으니 트럼프의 이런 행동은 어쩌면 국익에 맞는 행동일지도 모르겠네요.

 

엑슨모빌

엑슨모빌(XOM)은 미국을 대표하는 석유 기업입니다. 원유 채굴, 판매, 재가공, 탄소포집까지 모든 사업을 포괄적으로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주가를 봐도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유 가격 상승에 힘입어 상승하고 있는건데, 이후 트럼프가 다양한 화석연료 정책을 펼치면 주가는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화석연료를 사용할수록 필연적으로 탄소가 나오는데, 엑슨모빌은 탄소포집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서 주가는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럼프의 에너지행정명령 관련주 중에서 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녀석이죠. 배당도 꽤 솔찮이 줍니다. 투자해도 좋을 종목입니다. 

 

세브론

 

트럼프의 에너지행정명령과는 별개로 이미 유명한 기업이죠. 엑슨모빌과 더불어 미국을 대표하는 석유화학기업입니다. 세브론은 해상 시추 및 LNG사업을 주로 하고 있는 기업인데 천연가스쪽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이 그린란드를 차지하고 나면 이 쪽에서 더 많은 원유와 천연가스를 채굴할테니 수혜를 받을법 합니다.

 

옥시덴탈페트롤리움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은 에너지행정명령 + 워렌버핏 관련주로 뽑히죠. 특히 워렌버핏이 다른건 다 팔았는데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의 주식은 대량 매수하면서 큰 이슈를 끌었습니다. 주식이 이미 저점이라는 인식과 함께 화석연료를 좋아하는 워렌버핏이 투자 스타일에 아주 잘 맞는 기업입니다. 

 

화석연료는 사라질 수 없다는 워렌버핏의 인식 아래 주가는 계속 상승중인데, 저도 이 주식에서 돈 좀 벌었습니다. 지금은 미국 증시의 불확실성으로 매도한 상태입니다.

 

마무리하며

트럼프로 정확하게 알게 된 건, 나이가 많은 지도자일수록 미래에 대한 생각보다는 지금 당장에 대한 생각만 한다는 것입니다. 화석연료를 퍼다 써서 돈을 벌면 지금 당장은 좋겠지만 나중이 되면 어떻게 할건지 참 걱정입니다. LA의 화재나 캘리포니아 화재, 가뭄을 보면 느끼는게 없는걸까요?

 

지구의 사기맵이라는 미국도 환경오염의 저주를 피해갈수는 없을텐데, 참 걱정입니다. 이상으로 트럼프의 에너지행정명령 관련주와 워렌버핏이 산 종목까지 살펴봤습니다. 투자에 도움 되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